본문 바로가기
도토리 맛집

[맛집_서울 중구] 충무로 을지로4가 라멘 맛집, 존라멘

by 배고픈 다람쥐 2022. 10. 20.

안녕하세요. 배고픈 다람쥐입니다.
오늘은 을지로4가/충무로에 있는 라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존라멘’입니다.

존라멘
-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49길 35 [지도보기]
- 영업시간: 월~토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충무로 존라멘



이곳의 외부와 내부 디자인을 보면 일본에 있는 작은 식당 같은 느낌의 라멘집입니다. 식당 내부가 작아서 식사가 가능한 인원은 총 9명입니다. 웨이팅이 있을 땐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시고 앞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메뉴는 돈코츠라멘, 매운 돈코츠라멘, 차슈덮밥, 치킨가라아게 총 4가지 메뉴만 존재합니다. 1인 셰프 식당이어서 그럴 수 있지만, 메뉴가 많지 않을수록 맛집이라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
저는 돈코츠라멘, 매운 돈코츠라멘, 치킨가라아게 총 3가지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을지로 존라멘 이용안내문


돈코츠라멘은 아시겠지만 돼지 사골을 베이스로 국물을 낸답니다. 여기는 등뼈와 머리뼈로 국물을 우려내는 것 같아요. 둘 다 국산이랍니다. 사장님께서 국물을 정말 잘 우려내시는 것 같아요. 국물이 매우 걸쭉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근데 분명 돈코츠라멘인데 해물 맛이 살짝 나는 것 같아서 더 맛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은 라멘 국물보다 맛있었던 것 같아요. 근데 국물 맛을 처음 보면 매우 짜고 자극적이다고 느낄 수 있지만 먹다 보면 매우 감칠맛이 납니다. 그래도 짠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사장님께 간이 안된 국물을 달라고 하면 주십니다. 하지만 면과 같이 먹으면 제 입맛에는 적당했던 것 같아요. 그러실 분들은 없겠지만 싱거우시는 분들은 타레(양념장)를 주시니 참고해주세요.

존라멘의 돈코츠라멘, 매운돈코츠라멘, 치킨가라아게


면의 경우는 제가 좋아하는 꼬들꼬들하면서 탱글탱글한 면이었습니다. 매우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릇 옆에 붙어있는 챠슈는 간도 적당하고 어느 라멘집에서 먹은 차슈보다 부드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멘에 빠질 수 없는 맛계란은 간도 적당하고 부드러우면서 적당하게 익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곳은 차슈와 맛계란 맛집인가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다음부턴 꼭 차슈를 추가해서 먹을 거예요! 하하
맛계란 맛집이라면서 왜 맛계란은 추가 안 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죠? 현재 맛계란은 추가를 안 받는다고 하시니 참고하셔서 차슈만이라도 추가해서 드시길 추천드려요.




존라멘의 총평은 제가 먹은 라멘집 중 최고였습니다. 국물의 깊은 맛, 면의 익힘 정도, 식감, 차슈, 맛계란 모든 것이 완벽했습니다. 저는 평일 11시 20분쯤 갔는데 이미 앞에 2팀(7명)이 웨이팅 중이었고 25분쯤 되니 제 뒤로 3~4팀 정도 더 웨이팅하고 있었습니다. 평일 점심엔 주변 회사 사람들이 많이 와서 웨이팅이 길 수 있으니 점심시간을 살짝 피해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