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토리 맛집

[맛집_서울 용산]삼각지 우대갈비 맛집, 몽탄

by 배고픈 다람쥐 2022. 10. 24.

안녕하세요. 배고픈 다람쥐입니다.
오늘은 고깃집 맛집 스페셜 3탄입니다! 바로 삼각지에 위치한 '몽탄'입니다.
몽탄은 우대갈비와 짚불 삼겹살로 유명한 곳이죠? 지금부터 솔직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몽탄
- 주소: 서울 용산구 백범로99길 50 [지도보기]
- 영업시간: 12:00 ~ 22:00

 

삼각지 몽탄



몽탄은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해져 버렸죠?

몽탄이 위치한 건물은 적상 가옥이에요. 적상 가옥이 무엇이냐 적산은 적의 재산을 의미해요. 즉 적인 일제강점기에 일본인이 만든 건물이라는 뜻이죠. 알고 건물을 다시 보니 일본 건축물의 느낌이 나죠?
또한 몽탄이라는 이름은 전라남도 무안군 몽탄면의 풍속인 추수가 끝나면 마을의 번영을 위해 삼겹살을 짚불구이하는 것에서 영감을 받으셨다고 해요! 이런 디테일들을 보면 사장님께서 식당을 오픈하기 전까지 많은 노력이 있었다는 점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몽탄 우대갈비



저는 우대갈비 2인분과 된장찌개를 우선 주문했어요. 짚불로 1층에서 초벌을 해서 주시고 테이블에서 고기를 직접 구워줍니다. 일단 음식을 눈, 코, 입으로 먹는 것이라고 하는데 플레이팅이 너무 완벽합니다. 눈으로는 우선 만족! 고기는 일단 짚불로 초벌을 해서 그런지 불향이 느껴집니다. 고기는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우선 살코기의 경우 매우 야들야들하고 고소한 맛이 강합니다. 또한 뼈에 붙어있는 사람을 발라서 구워주는데 그 부분은 꼬들꼬들해서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 된장찌개는 애호박이 크게 들어가 있는데 좀 걸쭉하고 평범한 된장찌개 맛이었어요! 그래도 고기 먹을 때 꼭 밥을 드셔야 하는 분들은 그냥 시켜서 드시면 무난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배가 불러 양파밥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평양냉면을 주문했어요. 돼지 육수로 국물을 우려냈는데 필동면옥 같은 오리지널 평양냉면보다는 우래옥 같이 간이 좀 있는 평양냉면 맛이에요. 저는 필동면옥 같이 오리지널 평양냉면보다는 우래옥을 더 좋아해서 제 입맛에는 맛있었습니다.

몽탄 평양냉면과 된장찌개

 




몽탄의 총평은 고기의 질에 비해서 가격이 싼 편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기의 질과 맛을 비교해 봤을 때 백송이 더 나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져 버려서 웨이팅이 길다는 점이 아쉬워요. 예약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시간대랑 한정적으로 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핫플을 원하는 분들 또 가게의 분위기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셨으면 해요. 오늘도 맛있는 식사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