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토리 맛집

[맛집_서울 중구] 신당동 한우 티본 맛집, 신당동 우육미

by 배고픈 다람쥐 2022. 10. 9.

안녕하세요. 배고픈 다람쥐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은 저번에 이어 고깃집 특집 제2탄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신당동에 위치한 '우육미'입니다. 이곳은 한우 티본을 파는 곳으로 유명한 고깃집인데요. 먹방 유튜버 쯔양님이 방문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고깃집 특집 두 번째 집인 우육미의 맛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우육미
-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373 [지도보기]
- 영업시간: 평일 14:30 ~ 22:00, 주말 및 공휴일 12:00 ~ 22:00 

 

신당동 우육미

 

우선 식당의 외관을 이렇게 생겼어요. 여기도 가게 밖에서 고기가 걸려있습니다. 외관부터 맛집 포스가 뿜뿜하는게 신당동 고깃집의 시그니처인가 싶어요!

저는 한우 투뿔 티본을 주문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티본의 장점은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에요! 고기를 주문하면 오픈 다이닝에서 초벌을 해서 가져다줍니다. 오픈 다이닝이다 보니 초벌 직화구이 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요.

신당동 우육미 한우 투뿔 티본

 

초벌이 된 한우 투뿔 티본과 체다치즈가 올라간 메쉬 포테이토입니다.

고기가 나오면 부위 설명과 함께 안심을 먼저 구워주십니다. 굽기 전에 원하는 굽기를 말씀하시면 맞춰서 구워주세요. 특이한 점은 메쉬 포테이토도 옆에서 같이 한번 더 구워주세요. 메쉬 포테이토는 그냥 먹어도 되는게 아닌가 싶은데 맛을 보면 '메쉬포테이토가 신의 한수다'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안심은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소고기의 고소한 맛이 살아있습니다.

두 번째로 구워는 부위는 등심입니다. 안심에 비해 씹는 식감이 좀 더 살아있습니다. 소고기의 고소한 맛은 등심도 매우 좋습니다. 소고기만 계속 먹다 보면 좀 물린다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그때 신의 한수인 메쉬포테이토가 등장합니다. 메쉬포테이토는 고소하면서도 달콤 짭짤하고 체다 치즈가 들어가 풍미를 더 올려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기의 물림을 막아줘서 소고기의 고소함을 한 것 더 올려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울프강이나 다른 스테이크 전문점에서도 메쉬 포테이토를 주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우육미의 메쉬 포테이토가 당연 1등이라고 생각해요.

 

신당동 우육미 한우 투뿔 티본

 



신당동 티본 맛집인 우육미의 총평은 티본의 맛은 생각보단 평범했습니다. 그냥 소고기 맛이라고 할까요? 근데 소고기와 곁들여 먹는 메쉬포테이토가 너무나 인상적이었다는 것입니다. 재방문을 한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메쉬 포테이토 때문에 방문할 것 같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비쌉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안심을 나중에 구워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해요. 안심이 워낙 부드럽다 보니 다음으로 구워주는 등심이 살짝 묻히는 느낌이랄까? 그래도 실내 인테리어 분위기 등을 생각하면 기념일에 데이트 코스로 저녁식사로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