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토리 맛집

[맛집_서울 공덕] 아소정 솔직후기

by 배고픈 다람쥐 2023. 2. 17.

[맛집_서울 공덕] 아소정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배고픈 다람쥐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오늘은 공덕에 위치한 갈비찜과 냉면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아소정입니다!

 

과연 맛은 어떨까요?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아소정
- 서울 마포구 백범로25길 9[지도보기]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공덕 맛집 아소정 전경>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아소정은 3대째 이어 내려오는 함흥냉면 전문점으로 갈비찜과 냉면이 맛있는걸로 유명한 곳인데요. 흥선대원군의 별장으로 이곳에서 생을 마감했다고 합니다. 앞에 있는 은행나무는 흥성대원군 시절부터 자리를 지켜왔는데 암나무임에도 불구하고 은행이 열리지 않는다고 해요. 처음엔 갈비찜 맛집으로 소개를 받아서 방문했는데요. 냉면도 너무 제 스타일이더라구요!!

<아소정 메뉴>

저는 미니 2인 세트(50,000)를 시켰습니다. 갈비찜(미니)와 냉면1, 가마솥밥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인세트와 가격차이는 14,000원입니다. 차이점은 갈비찜의 양이 차이가 나요.

 

처음 방문했을 땐 2인세트를 먹었는데 자주 방문하다 보니 미니 2인세트를 자주 시키게 되더라고요! 맛이 없다기보다 먹는 양이 많이 줄어서 그렇답니다.

 

<미니 갈비찜 2인 세트>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우선 밑반찬과 육수가 나옵니다. 어느 육수보다 맛이 좋습니다. 저는 육수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육수에 밥만 말아먹어도 될 것 같아요. 밑반찬은 그냥 평범합니다. 갈비찜, 냉명, 솥밥은 거의 동시에 나옵니다. 미니의 경우 갈비대가 5개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갈비찜 소는 10개정도되는 것 같고요! 우선 고기가 매우 부드럽습니다. 오랜시간 푹 끓이면 고기가 부드러우면서 뼈와 사르르 분리가되는 건 다들 아시죠? 오랜시간 끓이다보면 좀 질길 수 있는데 아소정 갈비찜은 질긴게 전혀 없습니다. 간 또한 달달 짭짤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마솥 밥의 경우 꼬들꼬들한 밥에 가까워서 저의 입에는 너무 잘 맞습니다. 귀엽게 고구마도 올라가는데 고구마도 달달하니 아주 맛있어요!

 

냉면의 경우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대원군냉면을 추천해드릴께요! 비냉과 물냉의 아주 적절한 중간의 맛이라고 할까요? 비냉도 먹고 싶고 물냉도 먹고 싶을 때 먹으면 무릎 탁 치는 맛입니다. 다른 냉면집에서 경험해보지 못할 맛이고 맛도 너무나 좋기 때문에 처음 가시는 분들은 대원군 냉면을 드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아소정의 총평은 갈비찜과 냉면 맛집이 많지만, 한곳을 추천하라고 하면 저는 아소정을 추천할 것 같아요. 갈비찜 양념의 달달 짭짤한 맛과 대원군 냉면의 특이함, 그리고 맛을 생각하면 어느 유명 갈비찜과 비교해도 월등한 맛인 것 같아요!! 또한 주차도 인근 gs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권도 줘서 아주 쾌적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