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토리 맛집

[맛집_서울 마포] 뼈해장국 3대천왕 맛집, 망원동 일등식당(feat. 주차팁)

by 배고픈 다람쥐 2022. 11. 27.

안녕하세요! 배고픈 다람쥐입니다.
오늘은 망원동에 위치한 감자탕 찐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일등식당’ 입니다.

 

일등식당
- 위치: 서울 마포구 방울내로 82 [지도보기
- 영업시간: 화~금 08:00 ~ 21:00, 토~일 07:30 ~ 21:00 (월 휴무)

 

일등식당

 

저번에 소개해드린 중구 뼈해장국집인 삼풍집은 해장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있을 찐맛집인데요. 하지만 방송에 나오지 않아 아는 분들만 알고 있는 곳이죠.

하지만 일등식당은 백종원의 3대천왕과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오고 너무나 유명해진 곳입니다.

외·내관은 노포의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테이블은 9개가 있고, 1개는 포장 주문을 위해 일회용 용기가 있어서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이곳의 메뉴는 아주 심플합니다. 해장국, 특해장국, 공기밥, 소주, 맥주입니다. 선택 장애가 있는 분들은 고민할 필요 없이 들어가시면서 "해장국 몇 개요!"하고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일등식당 메뉴판

 

 

해장국은 일반 해장국은 아니고 뼈해장국입니다. 국물 색깔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뼈 해장국집에 비해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매우 담백하고 고소한 맛입니다. 뼈해장국보다는 된장국(?), 선지해장국(?)의 맛 이난 다고 해야 할까요? 그렇다고 해서 맛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뼈를 오래 우려내서 그런지 국물 맛이 깊고 담백하기 때문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렇다면 고기는 어떨까요? 고기의 경우는 제가 먹었던 감자탕, 뼈해장국 중에 최고였습니다. 수입산(캐나다) 고기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돼지 잡내와 이런 맛을 내는지 감탄을 했습니다. 우선 고기의 간은 좀 짠 편이지만, 국물이 담백한 이유가 고기와의 밸런스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고기가 너무 부드럽고 기름이 적당하여 소고기를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푹 삶아 내서 그런지 살점이 매우 부드럽게 발라져서 먹기도 너무 편했습니다. 고기+밥+국물 또는 고기+시래기를 같이 먹으면 간이 딱 맞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 단점이 있다면, 해장국집의 생명은 김치에 있는다고 생각을 하는데, 원산지가 중국산으로 되어 있는 걸 보니 김치는 직접 담그시지는 않고 사서 쓰시는 것 같습니다. 겉절이가 있다면 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등식당 뼈해장국



마지막으로 주차 팁으로는 일등식당 앞에 '한국다원호간보'라는 중국어로 쓰여있는 건물이 있는데 주차공간도 넓고 유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일반 유료주차장과는 다르게 차단기가 없지만, 주차를 하면 건물 왼쪽 컨테이너에 계시는 분들이 나와서 입차 시간을 체크하고 영수증을 놓으시더라고요. 출차하실 때 컨테이너로 가셔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금액이 기억나진 않지만 가격이 좀 사악했어요.... 참고하셔서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일등식당의 총평은 고기가 정말 맛있는 해장국집이라는 점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뼈해장국집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국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꼭꼭꼭 방문해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