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토리 맛집

[맛집_서울 중구] 힙지로 돼지특수부위 맛집, 을지육점

by 배고픈 다람쥐 2022. 11. 12.

안녕하세요! 배고픈 다람쥐입니다.
오늘은 을지로에 힙한 고깃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을지육점'입니다!
과연 맛은 어떨까요?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을지육점
-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12길 18-1 [지도보기]
- 영업시간: 월~금 11:00 ~ 22:00(브레이크타임 14:00 ~ 16:00), 토 16:00 ~ 22:00

 

을지육점



을지육점은 힙지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 삼겹살을 판매하는 곳은 아니고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판매하는 곳이에요!
을지육점의 시그니처는 흰겹살인데요! 다들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부위죠? 치마 부분의 살이라고 합니다. 식당에 들어서 흰겹살을 먹을 생각에 기대를 했는데 sold out이 붙어있어서 절망을 했습니다.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숙성해서 판매하다 보니 재고가 소진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세요. 좌절하며 “오늘의 특수부위”를 시켜야겠다고 주문하면서 물어봤더니 오늘의 특수부위를 시키면 흰겹살이 포함돼서 나온다고 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다만 sold out이 표시되어있으면 흰겹살만 추가해서 주문은 불가능하다고 해요.



을지육점 오늘의 특수부위(흰겹살, 볼살, 껍항정, 꼬들살, 황제살, 목끝살, 소고기 치맛살)



오늘의 특수부위를 주문하면 흰겹살, 볼살, 껍항정, 꼬들살, 황제살, 목끝살, 소고기 치맛살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특수부위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먹어보시고 입에 맞는 부위를 추가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흰겹살은 꼬들꼬들한 식감과 부드러운 시간이 공존해요. 그렇다 보니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다만 고기의 끝쪽 얇은 부분이 탈 수 있는데 타게 되면 탄맛이 강하게 난답니다. 볼살의 경우에는 흰겹살을 먹고 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엄청 부드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껍항정은 껍데기의 쫄깃한 식감과 항정살의 부드러움이 있어 흰겹살과는 다른 식감이었어요! 꼬들살은 목살과 비슷한 식감이랄까? 근데 크게 느낌이 있거나 하지는 았습니다. 황제살과 목끝살은 식감이 너무 부드럽더라고요. 육즙과 맛도 좋고요.


을지육점 꽃목살, 가브리살



오늘의 특수부위를 다 먹고 꽃목살과 가브리살을 시켰습니다!
메뉴판에 별도로 크게 쓰여있는데 안 시킬 수 없겠죠?
목살이 나왔습니다. 이것은 '스테이크인가? 목살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살이라고 생각하고 먹어서 그런지 너무 부드럽고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돼지 안심 부위를 먹는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브리살은 그냥 삼겹살 같았어요.


고기를 드실 때 꼬들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흰겹살, 껍항정, 가브리살을 드시면 될 것 같고 부드러운 부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볼살, 황제살, 목끝살, 꽃목살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기에 전반적으로 간이 잘되어있어서 특별한 소스를 찍어먹어도 되지 않지만, 묵은지에 꼭 싸서 드셔 보세요. 개인적으로 백김치를 좋아하지 않지만, 조화가 너무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총평은 고기가 숙성이 잘되어있어서 어떤 부위를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든 부위가 맛있으니 식감의 차이를 기준으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아시겠지만 월요일도 웨이팅이 있고 맛집이다 보니 2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 전에 미리 테이블링으로 줄서기를 하고 가시면 기다림 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