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토리 맛집

[카페_서울 종로] 요즘 힙한 카페 어니언 광장시장(feat. 총각네 붕어빵)

by 배고픈 다람쥐 2022. 9. 29.

안녕하세요. 배고픈 다람쥐입니다.
다들 안국 onion 카페 아시죠.? 엄청 유명한 곳인데요.
'카페 onion 광장시장'이 생겼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어니언 광장시장
-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15 [지도보기]
- 영업시간: 11:00 ~ 19:00

카페 어니언 광장시장

 

메뉴는 커피류와 non-커피류로는 오미자차와 꿀냉녹차가 있어요.
그리고 패스츄리 피자가 있답니다.
저는 시그니처메뉴인 헤이즐넛라떼와 패스츄리 피자를 주문하였어요.
패스츄리 피자는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눅눅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바삭하지도 않은 딱 촉촉한 패스츄리 맛이에요.
그리고 그냥 먹어도 꿀같은게 있어서 달달하지만 딸기잼과 함께 찍어먹으면 상큼하고 달달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약간 엄마손파이, 애플파이 같은 맛이긴 한데, 그래도 맛있어요.
패스츄리 피자 추천합니다!

 

카페 어니언의 패스츄리 피자

 

이곳은 일반 카페와 안국에 있는 카페를 생각하시면 안된답니다.
광장시장에 있는 카페이기 때문에 앉는 곳이 협조해요.
자리는 7~8명 정도 앉을 수 있었고 스탠딩 바는 두 자리가 있어요.
자리가 인도(도로) 뷰이다 보니 후다닥 먹고 일어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보다 회전율이 빠릅니다.
저 역시 운 좋게 자리에 앉아 먹게 되었는데 앞에 붕어빵 가게 줄이 너무 길어서 기다리는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며 먹어서 후다닥 먹게 되더라고요.
체력만 괜찮으시다면 스탠딩 바에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번외로,
저는 주말에 어니언을 방문하였어요.
사실 어니언 광장시장점이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아 사람이 많을 거 같아 걱정이었는데..
도착하니 역시나 줄이 길더라고요.
하지만 조금 지나 그 줄이 어니언 줄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 줄은 바로  ‘총각네 붕어빵’이었습니다!
광장시장에서 줄 서서 먹는 집 중 하나라고 하네요.
저는 어니언에서 패스츄리 피자를 후다닥 해치우고 붕어빵 줄에 섰습니다.

 

총각네 붕어빵
-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광장시장 남1문 입구 [지도보기]
- 영업시간: 12:00 ~ 17:00 (일요일 휴무)

 

광장시장 총각네 붕어빵

 

메뉴는 피자, 고구마+크림치즈, 팥+크림치즈, 팥+호두, 슈크림이 있습니다.

2,000원인 피자, 고구마+크림치즈, 팥+크림치즈는 1인당 1개씩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인당 총 5개까지 주문이 가능합니다.

저는 2명이었기 때문에 고민 끝에 피자, 고구마+크림치즈 1개씩과 팥+호두, 슈크림을 골랐어요.

하지만.... 앞에 서있던 분이 세명이었는데, 피자가 딱 3개 남아 싹쓸이 해 가셨답니다.ㅠㅠ

피자맛을 위해 오래 기다린 줄인데 딱 눈앞에서 놓치니 너무너무 슬프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피자를 먹지 못하고, 고구마+크림치즈, 팥+크림치즈, 팥+호두, 슈크림 이렇게 하나씩 먹었습니다.

피자는 인기가 많아서 금방 소진된다고 하네요.ㅠㅠ 

 

광장시장 총각네 붕어빵

 

오래 기다려서 먹은 붕어빵의 맛은..... 실망이었어요.

피자 붕어빵을 눈앞에서 놓친 슬픔 때문인 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길거리 붕어빵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기대했던 고구마+크림치즈, 팥+크림치즈는 먹는데 크림치즈 맛만 났던 거 같아요. 서로 조화가 안 되는 맛이에요.

저는 차라리 팥+호두, 슈크림이 더 나았던 거 같아요.

팥+호두 붕어빵은 일반적인 붕어빵 맛, 슈크림도 일반적인 슈크림 붕어빵 맛이에요.

길거리 붕어빵과 다른 점은 빵이 쫄깃한 점인 거 같아요. 약간 붕어빵 과자 식감 같더라고요.

그래도 이만큼 긴 줄을 기다려서 먹을 정도의 맛은 아닌 거 같습니다.

 

저처럼 카페 어니언 갔다가 줄에 눈에 사로잡혀서 붕어빵 드시지 마세요....

 

댓글